세계관 전쟁 25 점진적 창조는 무엇이 문제인가?(5)
ACT뉴스 2013년 6월
아담 이전의 영이 없는 사람(Hominid)들
진화론적인 방사성원소 연대측정 방법으로 인간을 닮은 화석들이 로스가 생각한 현대인(약 40,000년)의 나이보다 더 오래 된 것으로 측정되자 그를 포함한 점진적 창조론자들은 이 원인들은 영도 없고 그러므로 구원도 없는 아담 이전의 피조물의 화석이라고 주장했다.
로스 박사는 이러한 진화론적 연대측정 방법을 수용하며 방어하기도 한다. 만약 인류(노아의 후손들)의 증거물들이 약 4만 년(예를 들면 네안데르탈인) 이전으로 진화론적 연대가 주어진다면, 그는 그 인류를 성경이 언급하지도 않는 영이 없는 “사람”과 관계가 있다고 다시 정의해야 한다. 그렇지만 똑같은 연대측정 방법으로 호주 원주민은 적어도 60,000년 이전(어떤 사람들은 훨씬 더 오래되었다고 주장한다)이며, “해부학적으로 현대인”인 화석은 100,000년 이상 된 것으로 측정될 때도 있었다(1). 로스의 논리에 의하면 (호주 원주민을 포함하여) 어떤 것도 아담과 하와의 후손이 될 수 없을 것이다. 그렇지만 사도행전 17장 26절은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거하게 하시고 저희의 연대를 정하시며 거주의 경계를 한하셨으니” 라고 말한다. 지구 위에 모든 사람들은 아담의 후손들이다.
덧붙여 말하면, 당연히 화석기록은 그 생물들이 영이 있었는지 없었는지 말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영은 화석화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로스(그를 추종하는 진화론자들도)가 아담 이전에 존재했다고 하는 피조물들이 예술과 훌륭한 기술을 가졌으며 많은 아담의 후손들이 해 왔던 방법으로 그들의 시체를 묻었다는 분명한 증거가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들이 단지 수천년 전에 살았었던, 완전한 인간이며, 아담의 실제 후손이라고 믿을 아주 좋은 근거들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창세기 홍수
점진적 창조의 신조 가운데 중요한 하나는 노아홍수가 메소포타미아 지역에서만 국한된 홍수라는 것이다. 그들은 세계에서 발견되는 지층과 화석은 성경적 홍수로 인한 것이 아니라 수십억 년의 진화론적 지구역사의 결과라는 것을 믿는다.
로스 박사는 종종 “우주적인” 혹은 “전 지구적”인 홍수를 믿는다고 말한다. 그러나 실제로는 홍수가 전 지구를 덮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그는 창세기 7장의 본문은 홍수가 전 지구를 덮은 것을 말하고 있지 않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직접 그 구절을 읽어 보자.
19 물이 땅에 더욱 창일하매 천하에 높은 산이 “다” 덮였더니
21 땅 위에 움직이는 생물이 “다” 죽었으니 곧 새와 육축과 들짐승과 땅에 기는 모든 것과 모든 사람이라
22 육지에 있어 코로 생물의 기식을 호흡하는 것은 “다” 죽었더라
23 지면의 “모든” 생물을 쓸어버리시니 곧 사람과 짐승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라 이들은 땅에서 쓸어버림을 당하였으되 홀로 노아와 그와 함께 방주에 있던 자만 남았더라
또한 창세기 홍수가 단지 지역적이었다는 것을 가르치는 사람에게는 다음과 같은 많은 의문점들이 남아 있다.
● 왜 노아는 방주를 지어야만 했을까? 그는 근처의 다른 산으로 걸어가서 피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 왜 하나님은 동물들이 죽음을 피하도록 방주로 보냈을까?
● 왜 방주는 육지 동물이 각기 종류대로 탈만큼 그렇게 컸을까? 만약 메소포타미아의 동물들
만 탔다면 방주는 훨씬 작았을 것이다.
● 왜 새들을 방주에 태웠을까? 이들은 쉽게 근처의 산들로 날아갈 수 있었을 것이다.
● 어떻게 물들이 산들 위에 15 규빗(8m) 이나 오를 수 있을까? 물은 제 위치를 찾아간다. 물
이 세계 다른 곳에 있는 산들에 도달하지 않고 어느 지역 산들 위만 덮을 수 없었을 것이다.
● 그 지역에 살고 있지 않았던 사람들은 홍수의 영향을 받지 않았을 것이다. 그들은 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피했을 것이다. 만약 이런 상황이 발생했다면, 오게 될 모든 사람을 향한 심판이 노아의 날에 “모든” 사람을 심판하는 것과 같다고 그리스도께서 한 말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노아의 날에 부분적인 심판은 오게 될 심판도 부분적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일까?
● 하나님은 노아홍수와 같은 홍수를 다시 보내지 않겠다는 그의 약속을 계속 깨뜨려 온 것이
다.
1. White, T., et. al., Pleistocene Homosapiens from Middle Awash, Ethiopia, Nature 423:742-747, June 12, 2003.